참여후기
home HOME > 커뮤니티 > 참여후기

2017 서울기업 입사캠프 후기(1Day-4차 8월 21일 멀티캠퍼스)

KIMJH 1 875

2017 서울기업 입사캠프
1Day-4차 8월 21일 멀티캠퍼스

 


입장 전 출석체크 및 벽면에 부착된 참여기업 중 면접 희망 기업을 접수했습니다.

 

<09:30~10:00 - 캠프소개 및 OT>
참가자 중 10명 정도가 늦어서 10분 정도 늦게 시작했지만,
캠프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잡코리아 직원분의 OT로 B2B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후 미션으로 "서울신직업인재센터" 페이스북 좋아요, 댓글남기기 등을 진행했습니다.

 

<10:00~11:00 - 취업선배 컨퍼런스(박준식 님)>
취업선배 컨퍼런스는 기업의 의미와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, 기업이 원하는 인재가 어떤 것인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.
다만, 같은 직무에 먼저 취업하신 선배로서 직접 겪은 실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었는데 그 부분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.

 

<11:00~12:00 - CEO TOK 살롱(멘토릿 강성재 대표님)>
CEO TOK 살롱에서는 혁신과 Vision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해서 실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셨습니다.
"지나친 것은 미치지 못한 것과 같다.(과유불급)"을 상기시켜주셨고, 뛰어난 개발자의 조건을 알 수 있었습니다.
개인적으로 이 프로그램이 이번 캠프에 참여하면서 제 시각을 가장 많이 변화시켜주고 생각의 전환점이 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.

 

<12:00~12:30 - 점심식사>
앞 프로그램의 지연으로 15분 정도 늦었지만, 샌드위치와 우유가 제공되어 맛있게 먹었습니다.

 

<12:30~15:30 - 부대행사①(직무멘토링/헤어 메이크업 컨설팅/이력서 사진 촬영)>
참가자를 반정도로 나눠서 4인 1조의 로테이션으로 직무멘토링하고, 이력서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.
대기시간동안 잡코리아 직원분의 팁으로 취업 참고 사이트 등을 듣는 시간도 좋았습니다.
저는 먼저 헤어 메이크업을 받고 이력서 사진을 촬영한 후 직무멘토링을 받았는데, 이력서 사진 촬영은 사진 선택시 본인과 같이 선택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.
애매한 사진들이 많아서 취업용으로 쓴다기보다는 인증샷, 추억남기기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.
직무멘토링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의 팁을 상세히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다만, 시간이 딜레이되서 그런지 제가 직무멘토링을 받을 쯤에는 한 곳에 6명이 들어간데다가 시간에 쫓겨서 급하게 진행되어 상담사 분의 말도 빨라지고 조금 대충하고 넘어가듯이 되어서 아쉬웠습니다.
개인적으로 직무멘토링이 이번 캠프에서 두번째로 마음에 드는 시간이였는데, 시간 안배가 제대로 된 상태에서 진행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.

 

<15:30~17:30 - 부대행사②(채용상담회)>
입장할 때 접수한 기업 1곳과 랜덤으로 배정된 기업 1곳으로 총 2번의 면접을 진행했습니다.
면접은 면접관 1명 대 지원자 2명의 1:2 면접이었고, 면접시간은 20분으로 짧은 편이였지만, 경험을 해본다는 측면에서는 도움이 되었습니다.
이번 캠프에 참여하면서 제일 아쉬웠던 부분인데, 멀티캠퍼스를 통해서 접수를 해서 그런 것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참여기업을 캠프 당일에 출석체크하면서 알게되어서 면접 준비가 미흡하게 된 점입니다.
캠프 2일 전 잡코리아측에서 문자를 보내주셨는데, 그때 캠프 홈페이지 주소도 첨부해서 안내를 해주셨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.

 

<17:30~18:00 - 수료식>
서울산업진흥원 관계자 분의 "사회적인성은 노력으로 바꿀 수 있다."는 말씀을 끝으로 캠프가 마무리되었습니다.
1Day 캠프 동안 촬영된 참가자의 사진으로 만든 짧은 영상을 감상하고, 기념사진을 촬영했습니다.
이 영상에 쓰일 사진을 촬영하려고 잡코리아 직원분들이 사진을 굉장히 많이 찍으셨는데, 촬영담당 직원을 한 분으로 정해서 하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.
프로그램 중에 이미 사진을 찍어가셨는데, 다른 분이 또 들어와서 찍어가면서 프로그램 참여 집중도를 떨어뜨리는 일이 많았습니다.
마지막으로 수료증과 참가자특전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받았습니다.


전체적으로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싶어서 노력했다는 느낌을 받았고,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.
다만, 프로그램 일정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쉬는 시간이 없다는 점이 아쉬웠고, 그로 인해 프로그램이 한번 지연되면 그 뒤의 프로그램이 전부 지연되거나 시간이 촉박하게 진행된 것도 아쉬웠습니다.
이건 1Day캠프라서 그런 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회가 된다면 1박 2일 캠프도 참가해보고 싶어졌습니다.
이번 캠프를 통해 좋은 경험을 하게 해주시고, 취업의 문으로 가는 꽃길을 깔아주신 잡코리아와 서울신직업인재센터, 서울산업진흥원 및 멀티캠퍼스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.
앞으로도 좋은 행사 많이 개최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.


 

1 Comments
SBA 2017.09.05 16:42  
정성이 담긴 후기 너무 감사드립니다.^^ 더 발전하는 서울기업 입사캠프가 되기위해 노력 하겠습니다. : )